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구간!! (역명이름+해석)

부산 지하철 1호선 연장 공사중입니다 ㅎㅎ

2017년 상반기 완공 예정 이라고 하는데요...

지인이 공사현장에서 15년 하반기 일을 했었는데.. 20년쯤 완공되면 빠를것같다는 소리도... ㅎㅎ;;

 

예산부족으로 3개월 작업 6개월 휴식... 반복으로 지체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ㅎㅎ

 

우선 오늘 알려드리고 싶은 정보는 몇일전 지하철 역 이름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ㅎㅎ

 

역명 해석을 하게된다면

1. 동매역: 역 인접 동매산(해발 201m)의 이름

2. 장림역: 장림동 명칭을 땃다고 합니다.

3. 신장림역: 장림지역의 새로운 중심이라는 의미라고 하내요...

4. 낫개역: 멸치잡이로 유명했던 낙개포구의 이름을 활용

(이지역사람들조차도 생소한... ㅎㅎ)

5. 다대포항역: 국가 어항인 인근 다대포항 의 이름을 활용

6. 다대포 해수욕장역(몰운대): 부산의 관광명소인 다대포해수욕장, 몰운대를 부역명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지하철 노선입니다^^

 

하루빨리 완공됬으면 좋겟습니다 ㅠㅠ

현재까지 저희집에서 다대포해수욕장을 가기위해서 괴정이나 하단에서

버스로 환승하고 40분여를 더 들어가야하는데..

지하철이생가면 한번에 들어갈수있겟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