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전국여행

대구 건들바위 당일치기 여행 코스

대구 건들바위 당일치기 여행 코스


대구 지역의 역사적 가치가 있는 건들바위에 다녀왔습니다~


지층을 한눈에 볼수 있는 곳인데요^^


가볍게 둘러보러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대구 건들바위역 근처에 공원이있습니다^^


건들바위역이 있을정도로 역사적 가치가 높은곳인데요^^


전 혼자 당일치기? 여행중으로 ㅎㅎ


대구의 곳곳을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ㅎㅎ


김광석거리에서 약 30분정도? 걸어서 온것 같아요 ㅎㅎ


대중교통시간과 비슷하게 걸려서 그냥 걸어서 오는걸로~~


건들바위 라고 멀~~~ 리서도 확인할수 있어요^^


공원입구엔 건들바위 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한눈에 볼수 있는 팻말이 있어요^^



사실... 뭐가 건들바위지? 라고 의문점이 들긴하는데요....


이 팻말뒷편으로 모든 바위들이 다 지층을 나타내는 역사적인 바위들이라고 하네요 ㅎ


구경한번해보실까요? ㅎ



약 300m 정도? 절벽을 이루고 있어요 ^^



약 1억년 전 중생대 백악기부터 퇴적된 지층이라고 하네요 ㅎㅎ


1억년전~ 옛날이~ 너무나~ 그리워~~~


마치 아기공룡 둘x 가 뛰어놀던 그 동산인듯하네요 ㅎㅎㅎ



정말 아쉬운점은....


이렇게 역사적 가치가 있는 절벽이 무분별하게 관리되고 있는 점이 아쉬웠어요 ㅠㅠ


한쪽은 1억년동안 쌓인 퇴적층이..


다른한쪽은 아파트가.....



사실.. 둘러볼것도 없었어요 ㅠㅠ


아쉬움이 가득한... 건들바위였습니다 ㅠㅠ


이다음은~~ 대구향교로 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