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구글 애드센스 용어 쉽게 설명 (CTR,CPC,RPM)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SnS공유 클릭클릭 댓글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ㅎ 블로거 page입니다 ㅎ

구글 에드센스를 단지 얼마되지도 블로그를 시작한지 도 얼마안된 아직 초보 블로거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구글 에드센스에 대하여 궁금하고 용가 생소하고 이해가 안되서 이렇게 저만의 방식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app?hl=ko#main/home] 에드센스 홈페이지 입니다.

실시간으로 에드센스를 확인하고 싶으신분들은 구글/앱스토어 등에서 '애드센스' 를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옵니다

 

광고의 수와 는 관계없이 블로그가 열리면 1회로 집계가 됩니다. 여러개의 광고가 달려있다고 하더라도 1회만 집계가됩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블로거의 다른 자료를 본다면 다시한번 집계가 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도 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 수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예상수입

 선택된 기간 내의 예상 수입 입니다. 월말과 다를수 있다고 하내요^^

2. 페이지뷰

 광고의 수와 는 관계없이 블로그가 열리면 1회로 집계가 됩니다. 여러개의 광고가 달려있다고 하더라도 1회만 집계가됩니다, 하지만 방문자가 블로거의 다른 자료를 본다면 다시한번 집계가 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도 방문자 수와 페이지 뷰 수는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3. 노출수

 방문자가 본 광고의 총수 (만약 블로그 광고 3개이면 만약 약500패이지뷰일시 약1500이된다.하지만 꼭 1500이아니다 중복되는 광고가 많기 때문에)

4. 클릭수

 방문자가 구글 광고를 클릭해준 수 (제발... ㅠㅠ)

5. 페이지RPM

 [(예상수입/페이지조회수)*1000] 한마디로 1000회 조회시 나오는 수익금입니다. (만약 페이지RPM이 USD 1이라면 1000페이지 뷰가 된다면 1달러가되는것이다) 

6. 노출RPM

 [(예상수입/노출수)*1000] 위와동일하게 1000개의 노출수가 있을때 수익금입니다. (만약 노출RPM이 USD 1이라면 1000페이지 뷰가 된다면 1달러가되는것이다)

7. Active View조회가능

 측정 가능한 모든 노출수 중 조회 가능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즉 실제 집계가 되는 노출입니다.(측정 항목에는 일반 컨텐츠용 애드센스, 동영상용 애드센스및 게임용 애드센스 광고단위에서 집계된 노출수만 포함된다고 합니다.)

8. CPC

 광고 클릭당 받게되는 평균 단가이며 광고의 종류별로 단다다 조금씩 다르기 때무네 평균한 단다입니다.(일반적으로 CPC가 높으면 광고의 클릭당 가격이 높은것입니다, 또한 구글의 수익은 CPC방식이기 때문에 뷰수가 높은것보다는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광고를 클릭해 주는지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뷰수에비해 클릭수가 높다면 CPC단가는 낮아지게 되니 뷰 수도 중요하다고 볼수 있겟죠? )

 

이상으로 애드센스 용어 설명을 아치겟습니다!!! ㅎㅎ

조만간!!!!!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다시 찾아뵙기를 바라며!!!!! ㅎㅎ

 

이상으로 page였습니다^^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SnS공유 클릭클릭 댓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