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de in 브랜드 (루이비통,에르메스,샤넬은 어떻게팔리는가)
ㅡ야마다 도요코 지음
1장.루이비통
특징1. 영원성이라는 가치안말로 브랜드를 브랜드 답게한다!
(단지유행이되는 브랜드이기보다 '영원성'을파는 브랜드가되어야한다)
ㅡ유행은 어떠한 이유와 근거 없이 변하다(기원이없다)
하지만 브랜드는 반드시기원을갖는다
특징2. 권위와 신용 을파는 브랜드가되어라
(리페어서비스 즉 a/s 와 나와같은사람만이 이브랜드를가질수있다는 자부심을 고객에게주어라)
특징3. 새로움으로 혁신을이끌었다
(원래 뚜껑부분이둥근모양이였지만 평평하게만듬으로서 획기적임과 실용성을 갖추었다)
특징4. 고객의 요청에 하나하나만들기보다 특정 모델을 갖춘후 고객이 직접 자신에게맞는것을선택하게하였다
특징5. 고가정책을통해 디자인을 고가로 바꾸었다
ㅡㅡ루이비통은 트렁크상인이자 이삿짐 센터직원이였다, 하지만 그의성실함으로 황실의 인정을받게되었고 그것을통해 자신의 가게설립 하게되었으며 트렁크의 혁신을주도해나가며 현재 최고의 브랜드중하나가 되었다
2장 에르메스
ㅡ마구상인이었던 에르메스가문, 가장먼저 듀크라는시대를선도하는 마차를생산
ㅡ제2차세계대전당시 캐나다로 말을구하기위해파견되었던 에르메스3세 에밀 그곳에서 대중화되어가던자동차를 보게도 되고 자동차야말로 앞으로오는 새로운시대의 운송수단 이라는 생각을 하고
귀국후 혁신을생각하며 도전한다
ㅡㅡ브랜드는 장인에의한 소량생산 일때에 가치를갖게된다
ㅡㅡ브랜드는 결코'양산'을 하지않는다
ㅡㅡ브랜드는 '무형'의 상징적인가치를가겨야한다
ㅡㅡ'한정품'이라는 고가치마케팅(수많은모조품이있지만 에르메스만의제품임을 나타낼수있는 그 '무엇')
3장 샤넬
ㅡ샤넬은 독자적으로샤넬이라는 브렌드를만들어냈다
ㅡ오고가는 평범한여성들을위해 스커트를과감히잘라냈다
ㅡ샤넬은 모조품을 인정했다 그많큼자기자신이직접만든제품을 따라할수없고, 그것은'사랑과 애정'의 증거였다
ㅡ샤넬은 그녀스스로가 '기원'이다
ㅡ새로운미디어매체를 가장잘 활용한것도 그녀이다
ㅡㅡ'새로운 창조도 세상에나오면 사라져간다'
ㅡㅡ쇼컷트라는것을가장먼저한샤넬
'유행한것은 나자신이다' 즉 '유행 그것은 나다'라는말로 다른사람들의 유행을선두했다
ㅡㅡ한 벌의 드레스는 매력적인 순간 작품이고 불멸의 예술이 아니다. 유행은 죽어야만 하고 그것도 빨리 죽는 것이 장사에는 좋다.
ㅡㅡ유행이란 허무하면 할수록 완전하다. 처음부터 없던 생명을 어떻게 지킬 수 있겠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책을읽고 느낀점
브랜드와 명품브랜드는다르다 이책에나오는회사는 모두 명품브랜드이디
모든브랜드는 새로운 신시장을 선두한다
그들이할수있는최선을다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새로운것을시도하며다른것을 먼저한다
모두가 생각하지못한것들을.
그들은자기자신이 할수있는것이무엇인줄알고 그것을 자랑스럽게생각한다
다른사람이따라하던 그들은 그저 그들이따라하기도 전에 새로운것을 만들어낸다
그들은 세계를이끈다
내가새로운 기원이되자!!
[출처] [독후감] Maid in 브랜드ㅡ작가:야마다도요코|작성자 Page
'독후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후감/감상문]대중문화로 배우는 사회복지 (글쓴이 김상진) (0) | 2016.08.23 |
---|---|
[독후감] 30초만에 어색함이 사라지는 잡담이 능력이다 (0) | 2016.01.09 |
[독후감] 잘사고 잘파는법ㅡ이상발저자 (0) | 2016.01.09 |
[독후감] 심리학콘서트#스페셜 (다고의 독심술) ㅡ 작가:다고 아키라 (0) | 2016.01.08 |
[독후감]다르게 생각하라 - 톰 모너헌 (0) | 2016.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