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전국여행

[보수동 책방골목] 보수동 책방골목 역사와 휴식을 위한 문화관'닑다' (작은 도서관 닑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보수동의 작은 도서관 닑다

포스팅 하겟습니다^^

 

혹시 보수동 포스팅을 읽지 못하신 분은 읽어보시고 오셔도 좋아요^^

([보수동 책방골목] 보수동 책방골목 구석구석(헌책.대학교재,어린이도서,영문,참고서등등)<-바로가기

 

 

 

보수동 책방골목 3번gate에 있는 작은 도서관 닑다는

 

보수동의 역사와 다채로운 행사를 하는 박물관 역활과 동시에 보수동의 휴식공간 쯤으로 생각이 든다.

 (작은 도서관 '닑다' 입구의 조형물입니다^^ 함께 손잡고 칙을 읽으러 가자 라는 모습으로 보이내요^^)

 

(건물 외관입니다 ㅎㅎ 총 8층까지 있어요 ㅎㅎ) 

 (1층~8층 안내입니다 ㅎㅎ )

 (6층에 올라가시면 많은 책들과 함께 쉬면서 먹을수 있는 커피를 판매하고 있어요)

 (1층은 사진에 나온 부분이 다입니다ㅎㅎ 바로 2층으로 gogo~)

 (계단에는 책의 명언이나 그임책이 있어요^^)

 (2층 생활관 사진입니다!! ㅎㅎ 내부는 지키는분은없고... 입구쪽에 방명록을 적는 노트가 한권있습니다^^)

 (전시되어있는 책들입니다 ㅎㅎ 한글 맞춤법 교본!! 일제강정기를 지나온 저희가 한글을 그대로 유지 할수 있었던 이유는 아마도 저책들을 끝까지 지키고자 했던 이유때문이 아닐까요?)

 (보수동 지명 유래입니다^^  2층 생활관 벽면 곳곳에 보수동에 대하여 글이 적혀있습니다^^)

 (방명록을 썻으니 3층으로 바로!!!)

 (이때 3층의 행사는 다행히있었어요 ㅎㅎ)

 ('한글본전'  본의아니게 정말 좋은 기회를 갖게된!!!)

 (서당에서 공부하고 있는 아이들 ㅎㅎ 피규어가 곳곳에 있어요 ㅎㅎ)

 (과거시험 ㅎㅎ)

 (집현전의 60분 토론 ㅎㅎ 제목도 정말 재미있내요 ㅎㅎ 가벼운 설명과 함께 있습니다 ㅎㅎ)

 

 (3층 기획 전시실에 있는 옛고서들!!!!)

(정말 오래된..1770년대 목판 서적들입니다...액 3백년이 더된책이라니... 놀랍내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겟습니다 ㅎㅎ

 

휴개실 을 찍고 싶었지만.. ㅠㅠ 다른곳으로가야하는 일정때문에 올라가보지는 못했어요 ㅠㅠ

 

그래도 보수동에 오셔서 다음일정으로 가기전 시간이 나신다면 좋을것 같아요^^

 

 

(다음에 '닑다'에 올일이있다면 추가로 올리겟습니다^^)

----------------------------------------------------------------

느낀점

정말 뜻하지 않게 들어온 '닑다'

다채로운 행사와 기획전 이 있는 '닑다' 누구나 와서 쉬며 보수동의 역사를 볼수있는 곳이 있다는 것에 대하여 놀라우며

뜻하지 않게 좋은 시간을 보낸것 같았다.

 

하지만 정말 아쉬운점은 보수동 책방골목과 같이 정말 작다...

 

더 특별함을 안고 이곳에 온다면 보수동 책방골목과 마찬가지로 실망감이 클것같다..

 

하지만 가벼운마음으로 둘러보기는 정말 좋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