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모바일게임

[드래곤라자M] 약2주만에 구글 매출9위 (장비,신규캐릭,업데이트,IOS출시 관련)

안녕하세요^^* 드래곤라자 1서버 page입니다^^*

 

인터넷 기사를 보던 도중

눈에띄는 기사가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합니다^^

 

출시 약 2주만에 구글 매출 2위라는 경위적인 기록을 새운

 '드래곤라자M'

 

그분들의 인터뷰 주요 내용입니다^^

 

보다더 자세히 기사를 읽어보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하단 링크주소를 통해 들어가셔서 읽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드래곤라자가 최근 매출 순위 9위를 달성했는데요, 소감과 앞으로의 목표를 듣고 싶습니다.

먼저 유저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업데이트 준비나 버그 수정, 그리고 유저분들의 여러 가지 불편사항을 처리하는 데 주력하고 있어서 솔직히 말하면 좋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지금 좋아하기보다는 남아있는 일들을 처리하는 데 주력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목표라고 한다면 매출 욕심보다는 꾸준히 오래 갈 수 있도록 노력할 생각입니다. 매출 순위가 높다가 갑자기 뚝 하고 떨어지는 게임도 많잖아요. 그런 것들을 생각해보면 역시 '얼마나 오래 가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드래곤라자는 '오래 가는 게임'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장비가 고정되어 있어 캐릭터들의 외형에 제약이 있는 편입니다. 추가적인 코스튬 등의 콘텐츠 계획이 있나요?

캐릭터는 승급을 통해서 외형이 총 세 번 바뀌는데요, 코스튬 장비에 대해서도 현재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지금은 레이드 추가나 밸런스 조정 등 개발 일정이 빠듯해서 코스튬 장비를 빠른 시일 내에 보여드린다고 약속은 할 수 없지만, 코스튬에 대한 예정이 잡혀있긴 합니다.

코스튬에 대해서 한가지 더 말씀을 드리자면, 코스튬에 과도하게 능력치를 붙이는 것보다는 코스튬 자체로 소소한 즐거움을 주는 쪽으로 추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캐릭터가 많은 게임은 역시 밸런스 문제가 걱정이 됩니다. 추후에 신규 캐릭터도 추가될까요?

현재 '루프 크롤' 캐릭터가 PVP에서 너무 강하다는 의견을 많이 주고 계십니다. 이런 의견들을 대부분 취합해서 추후 패치를 통해 수정할 예정이고요. 캐릭터가 21개나 되다 보니까 능력치나 선호도에 차이가 있는 부분들은 라이브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꾸준히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신규 캐릭터에 대해서는 현재 고민 중인 부분인데, 지금도 원작 소설에 나온 비중 있는 캐릭터들은 모두 들어가 있는 상태거든요. 또 소설과는 별개로 오리지널 캐릭터도 현재 다섯 명이 들어가 있는데, 앞으로 어떤 캐릭터를 더 추가할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물론, 새로운 캐릭터는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후 계획된 업데이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종 콘텐츠의 경우 길드전은 점령전을 추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될 콘텐츠로 '레이드'와 '정예 레이드'를 준비하고 있고, 3월 중순 업데이트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정은 앞으로 변경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 추가를 생각하고 있는 콘텐츠는 20인이 실시간으로 플레이하는 레이드인데, 던전앤 파이터의 '안톤 레이드'처럼 여러 플레이어가 레이드를 즐기는 방식의 콘텐츠가 될 예정입니다.


iOS에선 언제쯤 즐길 수 있을까요?

곧 추가될 예정인 레이드와 정예 레이드, 그리고 밸런스 조절과 버그 수정, 거기다 iOS 출시까지 개발사에서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언제 출시된다'고 정확한 시기는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하지만, iOS 버전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내용 中]

-------------------------------------------------

 

드래곤 라자가 대단한 이유는 로로코조이라는 모바일회사는 그렇게 유명하며 자본이 뛰어난 회사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X게임에 등록하는것 또한 쉽지가 않았으며, 중국 회사이지만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만들어낸 게임입니다. 거기에 다른제휴없이 게임의 완성도 만으로 9위에 올랐기 때문에 정말 대단한 게임인것입니다.

물론 플레이어분들은 현질을 유도한다 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드래곤 라자는 정말 최소한의 현질만을 유도 합니다. 특별히 장비를 사야하는 시스템이아니며 현질을 하고 안하고는 그렇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저또한 아직 현질을 하지 않았으며 재미있게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렙43입니다.) 캐릭터의 밸런스문제도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완화가 많이 되었으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오픈첫날 알수없는 렉이 심각화되어 오픈 약 4시간만에 서버정검에들어가 그다음날 오전 재오픈을 하긴 하였지만 현재까지 잔랙하나 없이 잘 플래이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버를 20개이상늘리며 다른 게임들과는 차별을 두었습니다.

드래곤 라자만의 특별함이 없다고 하시는분들은 유명 유사 게임들 5개를 다 비교해 보셔도 특별함은 없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거기에 특별함을 꼽자면 AI시스템입니다. 회피와 자동 영웅교체시스템은 어떤게임에서도 본적이 없습니다.

밑 인터넷 기사를 보시면 악플들이 몇 있습니다. 드래곤라자 CBT부터 활동을 해온 저로서는 애착이 갈수 밖에없기에 이렇게 저만의 블로그에 저만의 글을 적습니다.

저도 정확하게 아는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부족한부분이 있다면 악플이 아닌 공식 카패에 건의를 하시는게 어떠실까요?

이상으로 글을 마치겟습니다!!!!!

 

 

 

하단의 출처 한번 누르셔서 정확한 인터뷰 읽어보세요^^

[출처: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52002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및 클릭클릭 댓글 부탁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