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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후감

[독후감]서비스에 미쳐라 ㅡ 김지노 지음

서비스에 미쳐라
국내도서
저자 : 김지노
출판 : 북카라반 2008.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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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에 미쳐라 ㅡ김지노 지음

<장사=서비스>
물건이아니 서비스를 팔며 돈을 벌어라

• 자선가 라는 마인드 : 장사는 되는 날도 있고 안되는 날도 있다, 자기 자신을 자선가 라여기고 배풀어리

• 진정한 서비스 맨은'의사'와 같다 사람을위해 서비스를해라

• 어떤 조직이라도 보스는 사이비 교주처럼 말할 필요가 있다(내일 회사가 망하더라도 오늘 성공할수 있다)
[근거를 가지고 그 근거를부각하여 말하여라]

• 지킬수있는 약속만 하여라
단 한번의 실수로 고객은 떠난다

• '성공의 주문'을 만들고 외워라

ㅡ'필사적으로 자랑거리를 만들고 철저하게 자랑하라'
ㅡ'서비스를 팔기 이전에 나 자신을 팔아라'

• 서비스맨은 웃음과 태도로 물건을 판다
• 고객에게 적절하게 제품의 특징과 장점을 말하여 권할수 있어야 한다

• 옵션의 타이밍을 찾아라 잔잔한 운을주어 고객이 관심을갖도록하라

• 몇만원 차이보단 오래사용가능한 제품을 추천하라

• 사소한 실수하나가 고객과의 단절이 될수있다, 사과를할때에는 피부로 느낄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

• 고객관리에 가장 효율적인 수단은'전화'이다
(고객의 프로필로 고객의 관심사및 대소사를 정리하여 6개월에 1번이상은 전화를하자)

• 고객이 단지 서서 기다리게하는 시간을 줄여라
(실제5분이 고객에게는 10분이상으로 느겨진다 고객에게 가벼운눈인사 또는 사탕등으로만으로도 충분히 체감시간을 줄여줄수 있다)

• 고객에게직접 금액을 말하지마라 고객은여리기에 자신이생각하는 금액보다 크거나 작을경우에는 상처를받을수 있다 (계산기를활용하여라)

• 고객과싸운다면 300%손해이다 (싸울상황이오면 피해라)

• 절대 비굴하게 에걸하지마라 당당해라
(차라리 '고객님이 싫다하신다면 어쩔수없지만 이물건은 정말 제가 지금당장 살수만있다면 사고싶습니다' 라고돌려말해라)

• 농담도 허투루 듣지마라
(단지 가볍게 건낸 인사가 단골을만든다)

• 한번 방문한 고객은 기억하라
(이름을 일일이 외우기 어렵다면 고객카드를 활용하여라)

• 고객의 숨은1%까지 찾는노력을하여라 그것이 진정한 서비스 맨이다

• 작은 소품조차도 엄청난 마케팅이 된다
(쇼핑팩, 볼팬등을 아끼지 마라)

• 내가 그곳으의 사장이되었다 라는 마인드로 매장을 이끌어라

• 직원이 가장 큰 무기이다 고객을대하든 직원을대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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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책을보면서 내가 일했을때 느꼈던 많은생각과

그곳에있으시던 많은 세일즈맨분들의 노하우가 모두 

이책안에있다는것을 느꼈다

작은것하나라도 따로준비하여 고객들에게준다면

에누리를하지않더라도 다른곳이 더 싸고 좋더라도

다시나에게찾아와주신 고객분들도생각나며

단지 가격문의차 전화를 하셨지만 그것이 

판매로 까지 연결되었던 많은일들이 생각이 난다

그시절이 다시생각나며 다음번에도 기회가 

생긴다면 덯 좋은 결과가 나지않을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