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후감

[독후감] 마케팅의 99%는 기획이다. (야마모토 나오저)

마케팅의 99%는 기획이다
국내도서
저자 : 야마모토나오토 / 방지선역
출판 : 토네이도 2006.07.24
상세보기

마케팅의99%는기획이다
  ㅡ야마모토 나오토 지음

1. 마케팅 기획자는 지휘자다
ㅡ4p 의중요성(새로운 탄산음료)

2. 기획자의시즈가성공을 결정한다
ㅡ고객의 욕구가 아니라 '요구'를 파악하라

3. 유의미한 정보를 통해 시장을분석하라
ㅡ'고객'과'시장'이 아닌
'소비자'와'사회'를 이해하라

4. 변화를 따르지말고 변화를 앞서가라

5. 마케팅 기획의 팔할은 과제의 도출이다
ㅡ'팔리지 않는 이유'가 아닌
'사지 않는 이유'를 분석하라

6. 잘 키운 타깃 고객이 새로운 고객을 불러온다
ㅡ(메인고객,서브고객),(기존고객,잠재고객)

7. 포지셔닝이란?
ㅡ시장에서 상대적 지위를 확보하는 것

8.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라
ㅡ중요점인식
(전략에 앞서 '트렌드'를 읽어야한다)

9. 컨셉이 없으면 마케팅도 없다
ㅡ'의미'를 찾아라
(고객의내면을찾고
그것에대하여 포지셔닝을하라)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케팅의 99%는 기획이다 라는책은
마케팅을 준비하고 어떻게다가가야하는지에대하여 전반적으로
적혀있는책이다이책은 기본적인
포지셔닝의방법부터 STOW분석법
PPT발표법까지 전반적으로 적혀있으며
적절한예시와
이해를돕는 많은 표로 되어있다
마케팅과제를 하기전 한번쯤읽어보면
과제를 하기앞서 정리가되는
느낌을받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