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전국여행

[부산관광] 대한민국의 유일한 도개교 영도대교 관광!!

부산 관광 명소인 영도대교를 다녀 왔습니다!!! ㅎㅎ

26년간 부산에 살면서 단 한번도 본적없는 영도대교 ㅎㅎ

우연찮은 기회로 영도대교 도개교시간에 남포동에 있게 되어 찾아가보았습니다 ㅎㅎ

도착 시간은 오후 1시 40분

여유롭게 영도대교로 다가갓습니다 ㅎㅎ

이날 16년들어 가장 추운날로 너무춥고 평일이라 영도대교를 보러가는 사람은 얼마 없어 보였어요 ㅎㅎ

사람들이 북적거리는거는 좋아하지않는 성격이라 ㅎㅎ

 이 시간대에 이길따라 올라가시면

 다리옆 이런길이 나옵니다 ㅎㅎ

영도대교 도개교 행사는 다리반대편으로 가시면 됩니다 ㅎㅎ

사람많은 곳으로 가면 되는? ㅎㅎ

계단을 타고 내려와 다리및 굴다리를 지나면 동상이서있어요

피난민을 기리는 동상이라고하내요..

약간 숙연해졌지만... 너무추워서...ㄷㄷ 

 영도대교입니다!!! ㅎㅎ(사진1)

영도대교입니다!!! ㅎㅎ(사진2) 

 영도대교입니다!!! ㅎㅎ(사진3)

 

 지나온 굴다리부분을 보시면 스크린이 있습니다 ㅎㅎ

사진을 찍으니... 아무것도안나오내요;;; ㅋㅋㅋㅋ

 사진을 찍는대 관계자분이 저릐를 찍고 계셧다는 ㅎㅎㅎㅎ

2시정각 민방위소리와함께 다리가 서서히 오픈? 되었습니다 ㅎㅎ

 하지만... 긴~~~ 다리중 1칸만 오픈이 되어서...

약간 (엄청) 실망을... ㅎㅎ

 큰배들이 다니기 위해 도개를 하는데.. 이날은.... 큰배는 하나도 안다녔어요;;;;

그래도 무거운 저 철이 어떻게 들려올려갈까? 라고 생각을 하는데

옆 스크린에서 아주 자세히 설명을 해주더군요 ㅎㅎ

눈꺼플이 움직이듯 저 스크린위쪽에 큰 톱니바퀴가 있어 최대 75도까지 올라간다고 하내요^^

보다가... 너무추워..... 이까지만보고 돌아섯습니다... ㅎㅎ

지나온 굴다리에 친절히 설명이 되있어요 ㅎㅎ

도개시간은 오후 2시입니다 ㅎㅎ

 

 

 아까 올라온 그길따라 다시올라와 위에서 본 영도대교!!! 

 자세히 보시면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가 날아 다니고 있습니다 ㅎㅎ

멀~~ 리서 바라본 영도대교 ㅎㅎ

마치 빌딩같은ㅎㅎ

도개시간동안 차량들이 멈춰서있내요 ㅎㅎ

 

너무너무추워서...;;

그래도 그렇~~~게 큰 기대를 안하고 가신다면!!! ㅎㅎ

충분히 관광을 할만한것 같습니다!! ㅎㅎ